[원데이-비건앳홈] 비건 베이킹 체험 (체리 갈레트, 초코 케잌)

몰아서 쓰는 나의 원데이 체험!

이번에도 내가 정말 좋아하는 비건앳홈에 다녀온 기록이다.

 

🍒체리 갈레트🍒

이거도 예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다.

쌀가루로 만들어 글루텐 프리 파이지.

반죽이 생각보다 찰졌다. 이것저것 신경 쓰느라 사진은 별로 많이 못 찍었어서 아쉽다.

반죽이 찰져 처음에 반죽 모양을 잡는게 살짝 어려웠다.

이쁘게 하고싶었는데 아쉬움이 좀 남았지만 맛은 상큼 달콤. 은근히 배부른 디저트다!

모양 때문에 약간 만두같이 느껴지기도 하고 빨간색 색깔이 참 이쁜 디저트다.

상큼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 체리조림? 에 레몬수도 넣는데 단맛을 더 좋아하면 레몬수는 조금 넣어도 될 것 같다.

선생님의 비건 베이킹 클래스는 건강하고 좋은 재료를 쓰기에 선물해도 뿌듯함이 느껴져서 좋다.

 

🎂초코 케이크🎂

내 생일을 맞아 생일날 셀프로 케이크를 만들었다.

캐슈넛 크림을 워낙 좋아하기에 고민 없이 신청한 케이크.

예전부터 생일에 대한 설렘을 일부러 내려놨으나 나를 챙길 사람은 나뿐. 

나에게 특별한 케이크를 선물해주고 싶었다.

이번에도 글루텐 프리! 시트도 코코아 가루가 들어가고 중간에 바나나와 라즈베리 잼이 샌딩 된다.

반죽을 섞는데 은근히 힘이 들었다. 운동한 효과가 없나.. 그래도 짧은 시간이니 할 만하다. 중간에 계속 선생님이 체크해 줘서 실패할 일은 없다.

시트지를 굽는 동안 비건 초코 크림을 만들었다. 나는 레터링도 할 거라서 크림 중 일부는 선생님이 식용 색소로 예쁜 빨간색으로 만들어주셨다. 레터링을 제외한 나머지는 다크 초콜릿을 넣어서 초콜릿 크림으로 만들었다.

아이싱도 처음 해봤는데 생크림처럼 너무 푹신한 느낌은 아니어서 더 하기 편핸던 것 같기도 하다. 

마지막엔 선생님이 정리해 줘서 이쁜 모양으로 탄생.

아이싱이 다 끝나면 레터링을 하는데 포장 용기에 옮기기 편하게 시트지 위로 옮기는데 이 과정에서 혹시나 떨어트리면 어떡하나 긴장했다. 같이 클래스를 수강하신 분들도 긴장.  무사히 잘 옮겨서 다 같이 축하.

레터링도 재밌었는데 나한테 보내는 생일 축하 메시지와 포르투를 가고 싶은 염원을 담아 작성했다.

소원이 꼭 이루어 지길🙏

맛은 꾸덕한 브라우니 맛이다. 시트지 중간에 위치한 라즈베리 잼과 바나나가 참 잘 어울린다. 

내가 비건 베이킹을 좋아하는 이유는 자극적이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이 느껴져서이다. 맛있게 잘 먹었다😀

특별한 생일 케이크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내돈내산 경험

체리 갈레트 : https://www.sssd.co.kr/m/class/detail/36923

 

[망원] 체리 갈레트 비건 글루텐프리 쌀베이킹 클래스 | 솜씨당

[요리 > 쿠키 · 디저트] 장소 : 서울 마포구 망원동 416-74, 주차 : 주차불가, 수업시간 : 총90분, 인원 : 1~4명

www.sssd.co.kr

 

초코 케이크 : https://www.sssd.co.kr/m/class/detail/42105

 

[망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건강한 디저트! 비건 초코 하트 케이크 | 솜씨당

[요리 > 케이크] 장소 : 서울 마포구 망원동 416-74, 주차 : 주차불가, 수업시간 : 총90분, 인원 : 1~4명

www.sss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