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를 입력하면 불꽃놀이처럼 빵빵 터지는 효과를 만들어보고 싶어져서 시작하게 되었다.
빌드 도구로는 빠르고 비교적 설정하기가 간편한 Vite을 선택하였다.
1. github repository 생성
https://github.com/jinsk9268/text-fireworks
2. Vite 프로젝트 생성
난 자동화로 진행하였다.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npm create vite@latest 프로젝트명
Vite 프로젝트가 생성이 되는데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할거라 framwork는 Vanilla언어는 Javascript로 선택했다.
그런다음 로컬 서버를 실행시키고 싶을땐
npm run dev
3. 파일 및 폴더구조 정리
- 우선 필요없는 파일들을 삭제하고 src 폴더를 생성하여 javascript와 css 파일을 관리. 최종적인 폴더 구조이다.
📦text-fireworks
┣ 📂public
┣ 📂src
┃ ┣ 📂style
┃ ┃ ┗ 📜style.css
┃ ┗ 📜index.js
┣ 📜.gitignore
┣ 📜README.md
┣ 📜index.html
┣ 📜package-lock.json
┣ 📜package.json
┗ 📜vite.config.js
4. Vite 설정
- 나중에 빌드할때 몇몇 설정이 더 추가되겠지만 일단 절대경로를 사용할거라 이부분 먼저 설정했다.
- vite.config.js 파일을 만들어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import Button from '@/components/Button' 이런식으로 편하게 가져올 수 있다.
import { defineConfig } from "vite"; // 인텔리센스를 통해 자동 완성과 옵션 검증 지원
import path from "path"; // 절대 경로 설정을 위한 Node.js 내장 모듈
export default defineConfig({
resolve: {
alias: {
"@": path.resolve(__dirname, "src"), // src 폴더를 @로 매핑
},
},
});
+ 추가 (vscode를 사용하면 jsconfig.json 파일도 추가해 절대경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
"compilerOptions": {
"baseUrl": ".",
"paths": {
"@/*": ["src/*"]
}
}
}
5. html, css 파일 초기화
- 일단 기존에 있던 css는 지워주고 html 파일도 기본 설정으로 바꿔주었다.
6. Github에 푸쉬
- Github 링크 에 들어가면 전체코드 확인이 가능하다. (아직 업데이트 중)
끝
'Canvas > 불꽃놀이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nvas-불꽃놀이-06] TextData 클래스 (2) | 2024.11.18 |
---|---|
[Canvas-불꽃놀이-05] index.js에서 중요 이벤트 정의 (1) | 2024.11.18 |
[Canvas-불꽃놀이-04] Canvas 설정 - 물리적 크기와 CSS 크기 (0) | 2024.11.17 |
[Canvas-불꽃놀이-03] Canvas 설정하기 (4) | 2024.11.16 |
[Canvas-불꽃놀이-02] UI 구성 (3) | 2024.11.16 |